
fdf_set_flags 함수는 OpenGL의 FDF (Font Description File) 기능을 사용하여 폰트를 렌더링할 때 사용하는 플래그를 설정하는 함수입니다.
fdf_set_flags 함수의 인자로는 플래그를 설정할 플래그 이름이 들어갑니다.
fdf_set_flags 함수를 사용할 때, 다음 플래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FDF_FLIP_Y : Y 좌표를 반전시키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FDF_FLIP_X : X 좌표를 반전시키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FDF_BOLD : 폰트를 굵게 렌더링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FDF_ITALIC : 폰트를 기울임꼴로 렌더링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FDF_UNDERLINE : 폰트를 밑줄로 렌더링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FDF_STRIKETHROUGH : 폰트를 취소선으로 렌더링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플래그를 사용하여 폰트를 다양한 방식으로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2025-06-11 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