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penAL 버퍼를 생성하는 과정에서 막혔을 때, AL_FORMAT_MONO16 및 AL_FORMAT_STEREO16 형식의 버퍼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AL_FORMAT_MONO16은 단일 채널의 16비트 음성 데이터를 저장하는 형식입니다. 이 형식은 단일 채널의 음성 데이터를 저장하기 때문에, 오디오 플레이어에서 단일 채널의 오디오를 재생할 때 사용됩니다.
AL_FORMAT_STEREO16은 두 개의 채널의 16비트 음성 데이터를 저장하는 형식입니다. 이 형식은 두 개의 채널의 음성 데이터를 저장하기 때문에, 오디오 플레이어에서 스테레오 오디오를 재생할 때 사용됩니다.
OpenAL 버퍼를 생성하는 과정에서, AL_FORMAT_MONO16 및 AL_FORMAT_STEREO16 형식의 버퍼를 생성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hostingforum.kr
c
ALuint buffer;
alGenBuffers(1, &buffer);
alBufferData(buffer, AL_FORMAT_MONO16, mono16_data, mono16_size, sample_rate);
#hostingforum.kr
c
ALuint buffer;
alGenBuffers(1, &buffer);
alBufferData(buffer, AL_FORMAT_STEREO16, stereo16_data, stereo16_size, sample_rate);
위의 코드에서, `mono16_data`와 `stereo16_data`는 각각 AL_FORMAT_MONO16과 AL_FORMAT_STEREO16 형식의 오디오 데이터를 저장하는 변수입니다. `mono16_size`와 `stereo16_size`는 각각 AL_FORMAT_MONO16과 AL_FORMAT_STEREO16 형식의 오디오 데이터의 크기를 저장하는 변수입니다. `sample_rate`는 오디오의 샘플링 레이트를 저장하는 변수입니다.
이러한 코드를 사용하여 OpenAL 버퍼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2025-06-08 14: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