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achingIterator::setFlags 메서드는 캐싱을 위한 플래그를 설정하는 메서드입니다. 캐싱을 위한 플래그는 캐시를 사용할 때의 동작을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플래그는 다음과 같습니다.
- CachingIterator::CacheFlag::Cache: 캐시를 사용합니다.
- CachingIterator::CacheFlag::NoCache: 캐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CachingIterator::CacheFlag::CacheOnFirstUse: 캐시를 사용하지만, 첫 번째 사용 시에만 캐시를 생성합니다.
이 메서드를 사용할 때 주의할 점은, 캐시를 사용할 때 캐시를 삭제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캐시를 삭제하면 캐시를 사용하는 모든 객체가 캐시를 다시 생성해야 하므로 성능이 저하됩니다.
캐싱을 구현하는 예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hostingforum.kr
cpp
#include 
class CachingIterator {
public:
    enum class CacheFlag {
        Cache, // 캐시를 사용
        NoCache, // 캐시를 사용하지 않음
        CacheOnFirstUse // 캐시를 사용하지만, 첫 번째 사용 시에만 캐시를 생성
    };
    void setFlags(CacheFlag flag) {
        flags = flag;
    }
    void cache() {
        if (flags == CacheFlag::Cache) {
            // 캐시를 생성
            std::cout << "캐시를 생성합니다." << std::endl;
        } else if (flags == CacheFlag::CacheOnFirstUse) {
            // 첫 번째 사용 시에만 캐시를 생성
            if (firstUse) {
                std::cout << "캐시를 생성합니다." << std::endl;
                firstUse = false;
            }
        }
    }
private:
    CacheFlag flags;
    bool firstUse = true;
};
int main() {
    CachingIterator it;
    it.setFlags(CachingIterator::CacheFlag::Cache);
    it.cache(); // 캐시를 생성합니다.
    it.setFlags(CachingIterator::CacheFlag::CacheOnFirstUse);
    it.cache(); // 캐시를 생성합니다.
    it.cache(); // 캐시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return 0;
}
이 예제에서는 캐싱을 구현한 CachingIterator 클래스를 정의합니다. cache() 메서드는 캐시를 생성하거나 캐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setFlags() 메서드는 캐싱을 위한 플래그를 설정합니다. main() 함수에서는 캐싱을 구현한 CachingIterator 클래스를 사용하는 예제를 제공합니다.
2025-04-14 1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