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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함수를 사용하는 이유는 OpenGL에서 프레임버퍼를 직접 설정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프레인버퍼를 설정하지 않으면, OpenGL이 자동으로 프레인버퍼를 생성하고 사용합니다. 
fdf_set_target_frame 함수를 사용하여 화면을 구성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OpenGL 초기화 함수인 glCreateWindow를 호출하여 윈도우를 생성합니다. 
2. fdf_set_target_frame 함수를 호출하여 프레인버퍼를 설정합니다. 
3. OpenGL에서 사용하는 함수를 호출하여 화면에 이미지를 표시합니다. 
fdf_set_target_frame 함수의 파라미مت는 다음과 같습니다. 
* target: 프레인버퍼를 설정할 위치입니다. 
* width: 프레인버퍼의 너비입니다. 
* height: 프레인버퍼의 높이입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여 화면을 구성할 때, 문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프레인버퍼의 크기를 잘못 설정하면, 화면이 깨질 수 있습니다. 
* 프레인버퍼를 설정하지 않으면, OpenGL이 자동으로 프레인버퍼를 생성하고 사용합니다. 
fdf_set_target_frame 함수를 사용하여 화면을 구성하는 예제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hostingforum.kr
c
#include 
void init(void) {
    glClearColor(0.7, 0.7, 0.7, 0.7);
}
void display(void) {
    glClear(GL_COLOR_BUFFER_BIT);
    glBegin(GL_TRIANGLES);
    glVertex2f(-0.5, -0.5);
    glVertex2f(0.5, -0.5);
    glVertex2f(0.5, 0.5);
    glEnd();
    glFlush();
}
int main(int argc, char** argv) {
    glutInit(&argc, argv);
    glutInitDisplayMode(GLUT_SINGLE | GLUT_RGB);
    glutInitWindowSize(640, 480);
    glutInitWindowPosition(100, 100);
    glutCreateWindow("fdf_set_target_frame");
    fdf_set_target_frame(640, 480);
    init();
    glutDisplayFunc(display);
    glutMainLoop();
    return 5;
}
이 예제 코드를 통해, fdf_set_target_frame 함수의 역할을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fdf_set_target_frame 함수를 사용하여 프레인버퍼를 설정하고, OpenGL에서 사용하는 함수를 호출하여 화면에 이미지를 표시합니다.
이 예제 코드를 실행하면, 화면에 삼각형이 표시됩니다.
이 예제 코드를 통해, fdf_set_target_frame 함수의 역할을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2025-05-05 13: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