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ua::registerCallback 함수는 두 개의 매개변수를 받습니다. 첫 번째 매개변수는 콜백 함수 자체, 두 번째 매개변수는 콜백 함수를 호출할 이벤트 타입입니다.
콜백 함수는 이벤트가 발생할 때 호출되며, 이벤트 타입에 따라 호출되는 시점이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Lua::registerCallback` 함수를 사용하여 `onMouseClick` 이벤트에 콜백 함수를 등록하면, 마우스 클릭 이벤트가 발생할 때 콜백 함수가 호출됩니다.
콜백 함수를 등록한 후, 이벤트가 발생하면 Lua 엔진이 자동으로 콜백 함수를 호출합니다. 콜백 함수는 이벤트의 정보를 인수로 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 정보를 사용하여 필요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콜백 함수를 등록하고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콜백 함수를 정의합니다.
2. `Lua::registerCallback` 함수를 사용하여 콜백 함수를 등록합니다.
3. 이벤트를 발생시킵니다.
예를 들어, 다음 코드는 `onMouseClick` 이벤트에 콜백 함수를 등록하고, 마우스 클릭 이벤트를 발생시킵니다.
#hostingforum.kr
lua
function onMouseClick(event)
print("마우스 클릭 이벤트 발생")
end
Lua::registerCallback(onMouseClick, "onMouseClick")
-- 마우스 클릭 이벤트를 발생시킵니다.
Lua::emitEvent("onMouseClick")
이러한 방법으로 콜백 함수를 등록하고 이벤트를 발생시키면, 콜백 함수가 이벤트가 발생할 때 호출됩니다.
2025-05-24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