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uaSandbox::registerLibrary를 사용하여 라이브러리를 등록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라이브러리를 정의합니다. 라이브러리는 Lua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함수와 변수를 포함하는 테이블입니다.
2. LuaSandbox::registerLibrary 함수를 호출하여 라이브러리를 등록합니다. 이 함수는 두 개의 인자를 받습니다. 첫 번째 인자는 라이브러리 이름, 두 번째 인자는 라이브러리 테이블입니다.
라이브러리를 등록하면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칩니다.
1. 라이브러리 이름이 중복되지 않는지 확인합니다.
2. 라이브러리 테이블이 유효한지 확인합니다.
3. 라이브러리 이름과 테이블을 등록합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라이브러리 이름이 중복된 경우
2. 라이브러리 테이블이 유효하지 않은 경우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코드를 사용하여 라이브러리를 등록할 경우, 오류가 발생합니다.
#hostingforum.kr
lua
lua
local library = {}
LuaSandbox::registerLibrary("mylibrary", library)
LuaSandbox::registerLibrary("mylibrary", library) -- 오류 발생
이 경우 오류는 "라이브러리 이름이 중복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또한, 라이브러리 테이블이 유효하지 않은 경우 오류가 발생합니다.
#hostingforum.kr
lua
lua
local library = nil
LuaSandbox::registerLibrary("mylibrary", library) -- 오류 발생
이 경우 오류는 "라이브러리 테이블이 유효하지 않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2025-06-27 0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