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penAL의 context suspend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suspend 함수를 호출하여 현재 컨텍스트를 일시적으로 중단해야 합니다. 그러나 suspend 함수를 호출했을 때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컨텍스트가 이미 중단된 상태: suspend 함수를 호출하기 전에 이미 컨텍스트가 중단된 상태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suspend 함수를 호출하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컨텍스트가 종료된 상태: 컨텍스트가 종료된 상태에서 suspend 함수를 호출하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컨텍스트가 현재 사용 중: 컨텍스트가 현재 사용 중인 경우 suspend 함수를 호출하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suspend 함수를 호출하기 전에 컨텍스트의 상태를 확인하고, 컨텍스트가 중단되거나 종료된 상태일 경우 다시 초기화하거나 종료한 후에 suspend 함수를 호출해야 합니다.
#hostingforum.kr
c
ALCcontext* context = alcGetCurrentContext();
if (context != NULL) {
    ALboolean suspended = alcIsExtensionPresent(context, ALC_EXT_thread_local_context);
    if (suspended) {
        alcSuspendContext(context);
    }
}
또한, 오류 메시지를 출력하는 대신에 에러 코드를 확인하여 오류의 원인을 파악해야 합니다. OpenAL의 에러 코드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hostingforum.kr
c
ALCenum error = alcGetError(context);
if (error != ALC_NO_ERROR) {
    // 오류 코드를 확인하여 오류의 원인을 파악합니다.
    switch (error) {
        case ALC_INVALID_CONTEXT:
            // 컨텍스트가 유효하지 않습니다.
            break;
        case ALC_INVALID_DEVICE:
            // 장치가 유효하지 않습니다.
            break;
        // ...
    }
}
이러한 방법을 통해 OpenAL의 context suspend 기능을 사용하여 게임의 소리가 끊기는 현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2025-07-14 01: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