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vent::signal은 C++11 이후부터 지원되는 기능으로,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신호를 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Event::signal이 발생했을 때, 어떤 코드를 실행해야 하는지는 signal-slot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구현할 수 있습니다. 
signal-slot 메커니즘은 signal이 발생하면 연결된 slot 함수를 호출하여 코드를 실행하는 방식입니다. 
Event::signal을 사용하는 이유는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신호를 보내는 기능을 제공하여, 코드의 복잡성을 줄이고 유지보수를 용이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Event::signal과 다른 이벤트 처리 방식의 차이점은 signal-slot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이벤트를 처리하는 점입니다. 
Event::signal 관련 코드 예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hostingforum.kr
cpp
#include 
#include 
#include 
// signal-slot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이벤트를 처리하는 예제
class Event {
public:
    void connect(std::function slot) {
        slots.push_back(slot);
    }
    void emit() {
        for (auto& slot : slots) {
            slot();
        }
    }
private:
    std::vector> slots;
};
int main() {
    Event event;
    // slot 함수를 등록합니다.
    event.connect([]() {
        std::cout << "Event::signal이 발생했습니다." << std::endl;
    });
    // Event::signal을 발생시킵니다.
    event.emit();
    return 0;
}
Event::signal의 경우,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신호를 보내는 기능이 필요할 때
- 코드의 복잡성을 줄이고 유지보수를 용이하게 만들고 싶을 때
Event::signal과 관련된 중요 포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 signal-slot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이벤트를 처리합니다.
-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신호를 보내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코드의 복잡성을 줄이고 유지보수를 용이하게 만듭니다.
2025-07-18 07: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