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tlChar::isgraph 함수는 특정 문자가 그래픽 문자인지 여부를 판단하는 함수입니다. 그래픽 문자란, 글씨체나 아이콘 등에서 사용되는 문자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 @, #, $, %, ^, &, *, (, ), _, -, +, =, {, }, [, ], |, :, ;, <, >, ?, ., /, \, ~, `, \, 등이 그래픽 문자입니다.
IntlChar::isgraph 함수를 사용하여 특정 문자가 그래픽 문자인지 여부를 판단하려면, 해당 문자의 유니코드 값을 얻은 후 IntlChar::isgraph 함수에 전달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 문자의 유니코드 값은 33입니다. IntlChar::isgraph 함수에 33을 전달하면 true를 반환합니다.
IntlChar::isgraph 함수에서 그래픽 문자는 다음 범위에 해당하는 문자를 의미합니다.
- U+0021 ! (EXCLAMATION MARK)
- U+0023 # (NUMBER SIGN)
- U+0024 $ (DOLLAR SIGN)
- U+0025 % (PERCENT SIGN)
- U+0026 & (AMPERSAND)
- U+002A * (ASTERISK)
- U+002B + (PLUS SIGN)
- U+002D - (HYPHEN-MINUS)
- U+002E . (FULL STOP)
- U+002F / (SOLIDUS)
- U+003A : (COLON)
- U+003B ; (SEMICOLON)
- U+003C < (LESS-THAN SIGN)
- U+003D = (EQUALS SIGN)
- U+003E > (GREATER-THAN SIGN)
- U+003F ? (QUESTION MARK)
- U+005E ^ (CIRCUMFLEX ACCENT)
- U+005F _ (LOW LINE)
- U+007E ~ (TILDE)
- U+007C | (VERTICAL LINE)
- U+007C \ (REVERSE SOLIDUS)
- U+007C ` (GRAVE ACCENT)
IntlChar::isgraph 함수는 유니코드 0부터 0x7F까지의 범위에 해당하는 문자를 그래픽 문자로 간주합니다.
2025-07-25 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