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s_rotate 함수의 rotate_x, rotate_y, rotate_z 순서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rotate_z을 먼저 사용하면 rotate_x, rotate_y의 효과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rotate_z을 먼저 사용한 후, rotate_x, rotate_y를 사용하면 3D 객체가 회전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rotate_z(30) 후 rotate_x(45)로 사용하면, 3D 객체가 z축을 기준으로 30도 회전한 후 x축을 기준으로 45도 회전합니다.
ps_rotate 함수의 사용 예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hostingforum.kr
glsl
void main() {
// 3D 객체를 회전합니다.
ps_rotate(rotate_z, 30);
ps_rotate(rotate_x, 45);
// ...
}
이러한 방법으로, ps_rotate 함수를 사용하여 3D 객체의 회전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025-08-11 0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