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PHP] openal_device_open - OpenAL 오디오 레이어 초기화




OpenAL Device Open


OpenAL (Open Audio Library)은 3D 오디오를 처리하기 위한 오픈 소스 라이브러리입니다. PHP에서 OpenAL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PHP-OpenAL 라이브러리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 라이브러리는 PHP에서 OpenAL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wrapper 라이브러리입니다.

# PHP-OpenAL 라이브러리 설치


PHP-OpenAL 라이브러리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Composer를 사용해야 합니다. Composer는 PHP의 패키지 매니저입니다. 다음 명령어를 사용해서 PHP-OpenAL 라이브러리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hostingforum.kr
bash

composer require php-openal/php-openal



# PHP-OpenAL 라이브러리 사용


PHP-OpenAL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코드를 작성해야 합니다.

#hostingforum.kr
php

require_once 'vendor/autoload.php';



use OpenALAL;



// OpenAL device를 열기

$device = AL::deviceOpen(AL::DEFAULT_DEVICE_SPECIFIER);



if ($device === false) {

    echo "OpenAL device를 열 수 없습니다.";

    exit;

}



// OpenAL device를 닫기

AL::deviceClose($device);



# 예제: 3D 오디오 재생


다음은 3D 오디오를 재생하는 예제입니다.

#hostingforum.kr
php

require_once 'vendor/autoload.php';



use OpenALAL;



// OpenAL device를 열기

$device = AL::deviceOpen(AL::DEFAULT_DEVICE_SPECIFIER);



if ($device === false) {

    echo "OpenAL device를 열 수 없습니다.";

    exit;

}



// 오디오 소스를 생성하기

$source = AL::sourceCreate($device);



if ($source === false) {

    echo "오디오 소스를 생성할 수 없습니다.";

    exit;

}



// 오디오 소스에 소리를 할당하기

$buffer = AL::bufferCreate($device);



if ($buffer === false) {

    echo "오디오 소스에 소리를 할당할 수 없습니다.";

    exit;

}



// 오디오 소스를 재생하기

AL::sourcePlay($source);



// 오디오 소스를 중지하기

AL::sourceStop($source);



// 오디오 소스를 삭제하기

AL::sourceDelete($source);



// 오디오 소스를 닫기

AL::deviceClose($device);



# 예제: 3D 오디오 소스 위치 설정


다음은 3D 오디오 소스 위치를 설정하는 예제입니다.

#hostingforum.kr
php

require_once 'vendor/autoload.php';



use OpenALAL;



// OpenAL device를 열기

$device = AL::deviceOpen(AL::DEFAULT_DEVICE_SPECIFIER);



if ($device === false) {

    echo "OpenAL device를 열 수 없습니다.";

    exit;

}



// 오디오 소스를 생성하기

$source = AL::sourceCreate($device);



if ($source === false) {

    echo "오디오 소스를 생성할 수 없습니다.";

    exit;

}



// 오디오 소스 위치를 설정하기

AL::sourceSetPosition($source, 0.0, 0.0, 1.0);



// 오디오 소스를 재생하기

AL::sourcePlay($source);



// 오디오 소스를 중지하기

AL::sourceStop($source);



// 오디오 소스를 삭제하기

AL::sourceDelete($source);



// 오디오 소스를 닫기

AL::deviceClose($device);



이 예제는 3D 오디오 소스를 재생하고 소스 위치를 설정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 profile_image
    나우호스팅 @pcs8404 

    호스팅포럼 화이팅!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전체 10,077건 / 1 페이지

검색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