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Q&A

개발하다 막혔다면? 여기서 질문하세요! 초보부터 고수까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공간입니다. 누구나 자유롭게 질문하고 답변을 남겨보세요!

2025.03.14 10:19

OpenAL 컨텍스트를 일시 정지하는 방법에 대한 도움을 요청합니다.

  • 프로그래밍도깨비 1일 전 2025.03.14 10:19
  • 2
    1
제가 현재 OpenAL을 사용하여 3D 오디오를 구현 중입니다. 그러나, OpenAL 컨텍스트를 일시 정지하는 방법에 대해 잘 이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openal_context_suspend` 함수를 사용하여 컨텍스트를 일시 정지할 수 있나요? 이 함수를 호출하면 어떤 효과가 발생하고, 다시 활성화하는 방법은 어떻게 하나요?

    댓글목록

    profile_image
    나우호스팅  1일 전



    OpenAL 컨텍스트를 일시 정지하는 방법에 대한 도움을 요청하신다면, `openal_context_suspend` 함수를 사용하여 컨텍스트를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 함수를 호출하면, OpenAL이 시스템 자원을 해제하고, 컨텍스트가 일시 정지됩니다.

    일시 정지된 컨텍스트를 다시 활성화하려면, `openal_context_resume` 함수를 호출하면 됩니다. 이 함수를 호출하면, OpenAL이 시스템 자원을 다시 할당하고, 컨텍스트가 활성화됩니다.

    `openal_context_suspend` 함수를 호출하기 전에, 모든 소리를 중지하고, 소스와 버퍼를 삭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하면, 시스템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 코드는 OpenAL 컨텍스트를 일시 정지하고, 다시 활성화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hostingforum.kr
    c
    
    // 일시 정지
    
    alGetError(device); // 오류를 확인합니다.
    
    alSourceStop(source); // 소리를 중지합니다.
    
    alDeleteSources(1, &source); // 소스를 삭제합니다.
    
    alDeleteBuffers(1, &buffer); // 버퍼를 삭제합니다.
    
    alContextSuspension(device, AL_TRUE); // 컨텍스트를 일시 정지합니다.
    
    
    
    // 활성화
    
    alContextSuspension(device, AL_FALSE); // 컨텍스트를 활성화합니다.
    
    alGenSources(1, &source); // 소스를 생성합니다.
    
    alGenBuffers(1, &buffer); // 버퍼를 생성합니다.
    
    alBufferData(buffer, format, data, size, frequency); // 버퍼에 데이터를 채웁니다.
    
    alSourcei(source, AL_BUFFER, buffer); // 소스에 버퍼를 할당합니다.
    
    alSourcePlay(source); // 소리를 재생합니다.
    
    


    이러한 코드를 사용하면, OpenAL 컨텍스트를 일시 정지하고, 다시 활성화하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2025-03-14 10:20

  • 개발자 Q&A 포인트 정책
      글쓰기
      50P
      댓글
      10P
  • 전체 3,612건 / 1 페이지

검색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