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penAL 컨텍스트를 일시 정지하는 방법에 대한 도움을 요청하신다면, `openal_context_suspend` 함수를 사용하여 컨텍스트를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 함수를 호출하면, OpenAL이 시스템 자원을 해제하고, 컨텍스트가 일시 정지됩니다.
일시 정지된 컨텍스트를 다시 활성화하려면, `openal_context_resume` 함수를 호출하면 됩니다. 이 함수를 호출하면, OpenAL이 시스템 자원을 다시 할당하고, 컨텍스트가 활성화됩니다.
`openal_context_suspend` 함수를 호출하기 전에, 모든 소리를 중지하고, 소스와 버퍼를 삭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하면, 시스템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 코드는 OpenAL 컨텍스트를 일시 정지하고, 다시 활성화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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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 일시 정지
alGetError(device); // 오류를 확인합니다.
alSourceStop(source); // 소리를 중지합니다.
alDeleteSources(1, &source); // 소스를 삭제합니다.
alDeleteBuffers(1, &buffer); // 버퍼를 삭제합니다.
alContextSuspension(device, AL_TRUE); // 컨텍스트를 일시 정지합니다.
// 활성화
alContextSuspension(device, AL_FALSE); // 컨텍스트를 활성화합니다.
alGenSources(1, &source); // 소스를 생성합니다.
alGenBuffers(1, &buffer); // 버퍼를 생성합니다.
alBufferData(buffer, format, data, size, frequency); // 버퍼에 데이터를 채웁니다.
alSourcei(source, AL_BUFFER, buffer); // 소스에 버퍼를 할당합니다.
alSourcePlay(source); // 소리를 재생합니다.
이러한 코드를 사용하면, OpenAL 컨텍스트를 일시 정지하고, 다시 활성화하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2025-03-14 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