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ocket_listen() 함수는 소켓을 연결 수락 모드로 설정하여 연결을 기다리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소켓을 연결 수락 모드로 설정하여 연결을 기다리는 데 사용됩니다.
socket_listen() 함수의 일반적인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소켓을 생성한 후 socket_listen() 함수를 호출하여 소켓을 연결 수락 모드로 설정합니다.
2. accept() 함수를 호출하여 연결이 들어오기를 기다립니다.
3. accept() 함수가 연결을 수락하면 새로운 소켓을 반환합니다.
4. 새로운 소켓을 통해 데이터를 전송하거나 수신합니다.
accept() 함수는 소켓에 연결된 클라이언트의 연결을 수락하고 새로운 소켓을 반환합니다. accept() 함수는 socket_listen() 함수와 함께 사용하여 연결을 수락하고 데이터를 전송하거나 수신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켓을 생성하고 socket_listen() 함수를 호출하여 소켓을 연결 수락 모드로 설정한 후 accept() 함수를 호출하여 연결이 들어오기를 기다리는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hostingforum.kr
c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int main() {
int server_fd, new_socket;
struct sockaddr_in address;
int addrlen = sizeof(address);
char buffer[1024] = {0};
// 소켓을 생성
server_fd = socket(AF_INET, SOCK_STREAM, 0);
// 소켓을 연결 수락 모드로 설정
address.sin_family = AF_INET;
address.sin_addr.s_addr = INADDR_ANY;
address.sin_port = htons(8080);
bind(server_fd, (struct sockaddr *)&address, sizeof(address));
listen(server_fd, 3);
printf("서버가 시작되었습니다.n");
while (1) {
// 연결이 들어오기를 기다립니다.
new_socket = accept(server_fd, (struct sockaddr *)&address, (socklen_t*)&addrlen);
// 연결을 수락하고 데이터를 수신합니다.
read(new_socket, buffer, 1024);
printf("클라이언트로부터 받은 메시지: %sn", buffer);
// 데이터를 전송합니다.
char* message = "서버에서 보낸 메시지";
write(new_socket, message, strlen(message));
}
return 0;
}
이 코드는 소켓을 생성하고 socket_listen() 함수를 호출하여 소켓을 연결 수락 모드로 설정한 후 accept() 함수를 호출하여 연결이 들어오기를 기다립니다. 연결이 들어오면 데이터를 수신하고 전송합니다.
2025-03-14 10: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