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Q&A

개발하다 막혔다면? 여기서 질문하세요! 초보부터 고수까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공간입니다. 누구나 자유롭게 질문하고 답변을 남겨보세요!

2025.03.16 05:28

Lua::__construct 이해에 도움이 필요합니다.

  • WebSocket광 3시간 전 2025.03.16 05:28 새글
  • 2
    1
저는 Lua 프로그래밍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Lua::__construct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도움을 요청하고 싶습니다. Lua는 클래스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__construct는 어떻게 작동하는지 궁금합니다.

__construct는 Lua에서 사용하는 메소드 인가요? 아니면 다른 이름으로 사용되는 메소드 인가요?

또한, Lua에서 클래스를 정의하고 __construct를 사용하여 객체를 생성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댓글목록

    profile_image
    나우호스팅  3시간 전



    Lua는 클래스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__construct라는 이름의 메소드는 없습니다. 하지만 Lua 5.1 버전부터는 metatable을 사용하여 클래스를 흉내낼 수 있습니다.

    metatable은 Lua의 표준 라이브러리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__newindex, __index, __call과 같은 메소드를 사용하여 객체를 생성하고 메소드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Lua에서 클래스를 정의하고 __construct를 사용하여 객체를 생성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hostingforum.kr
    lua
    
    -- 클래스 정의
    
    local MyClass = {}
    
    MyClass.__index = MyClass
    
    
    
    -- __new 메소드 정의
    
    function MyClass:new()
    
        local instance = setmetatable({}, MyClass)
    
        -- 객체 초기화
    
        instance.value = 0
    
        return instance
    
    end
    
    
    
    -- 객체 생성
    
    local obj = MyClass:new()
    
    print(obj.value)  -- 0 출력
    
    
    
    -- 메소드 호출
    
    function MyClass:setValue(value)
    
        self.value = value
    
    end
    
    
    
    obj:setValue(10)
    
    print(obj.value)  -- 10 출력
    
    


    위 예제에서 MyClass는 클래스를 정의하고 __new 메소드를 사용하여 객체를 생성합니다. 객체는 value 프로퍼티를 가지고 있으며 setValue 메소드를 호출하여 value 프로퍼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025-03-16 05:29

  • 개발자 Q&A 포인트 정책
      글쓰기
      50P
      댓글
      10P
  • 전체 3,729건 / 1 페이지

검색

게시물 검색